제목 | 온라인 해외마케팅 수출성공 스토리-화이트스파 | 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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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|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| 등록일 | 2016-04-12 | 조회 | 1,839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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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문아웃바운드 마케팅으로 장기 수출계약 체결
한국무역협회가 제공하는 중소기업 거래알선 서비스 중 해외 비즈니스 매칭서비스는 국내기업의 바이어 발굴 요청을 무역
… 바이어에 국내기업·제품 홍보하는 아웃바운드 마케팅
이와 함께 e-거래알선센터에서는 해외 홍보를 위한 각종 마케팅 자료를 작성한 후 트레이드코리아(tradeKorea.com)에 e카탈로그를 등재하거나 페이스북과 링크드인 등 소셜네트워킹서비스(SNS)에 올리기도 한다. 한편 바이어 DB 타겟마케팅 서비스는 무역협회가 보유하고 있는 바이어 데이터베이스(DB)를 검색해 직접 거래제안 메일(CL)을 보낼 수 있다. 해외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는 무역협회의 매칭 담당자들이 국내기업에게 가장 적합한 바이어를 추천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다른 방법에 비해 실제 수출계약 가능성이 높은 게 장점이다. 이 회사가 자랑하는 제품은 ‘소프트욕조’다. 소프트욕조는 말랑말랑한 신소재로 만든 쿠션욕조다. 육안으로 보기에는 일반 세라믹 욕조와 같이 단단한 느낌이지만, 욕조에 몸을 담그고 누웠을 때 가죽 소파에 앉은 듯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며 사용자의 피로를 해소시켜 준다. 또한 딱딱하고 미끄러운 욕조에서 의외로 사고가 일어나기 쉬운데 미끄럼 방지 기술을 적용해 사고의 위험을 예방하는 등 안락감과 더불어 안전성까지 뛰어난 최첨단 욕조다.
… 상담 진행 때 통역 전문요원이 동행 지원
이 협상은 그대로 계약으로 이어졌다. 화이트스파는 2013년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개최된 태국 건자재 전시회에서 바이어를 직접 만나 샘플수출 계약서에 서명했다. 사전에 바이어를 만나서 제품조율 등의 수출 상담을 진행할 때 무역협회 통역 전문요원이 직접 동행해 통역중개를 지원해주기도 했다. 이러한 지원 덕분에 화이트스파는 태국 현지에서 바이어와 총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연간 런닝 계약 형식으로 연간 수십만 달러의 물량을 꾸준히 수출할 수 있게 됐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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